본문 바로가기

율하네 쇼핑 리스트/육아템

키 때문에 걱정인 부모 ,키 성장 영양제 나의 선택은?! 하이키드 골드 먹여봤다

 

안녕하세요 율투더하 입니다 키작은 아이를 둔 부모의 마음은 다 똑같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역시 첫째율이의 키가 또래 애들보다 작아 키성장영양제, 우유, 키성장에 좋다는거는 다 해보고있답니다

저 처럼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됬으면 하는 바람에 제가 생각하는 하이키드 골드 리뷰를 

솔직하게 느낀그대로 작성해볼려구해요

 

출처:질병관리청

첫째 율이는 이제 해가 바뀌에 6세가 갓 되었는데요 

질병관리청 우리나라 소아청소년 성장도표를 보면 1호 율이는 109.4CM가 되어야  하더라구요

하지만 현재 율이의 키는 100.8cm 체중은 17.5랍니다 율이는 키성장은 느리지만 다른 어떤

성장에는 문제가 없는아이였고 주위에서는 아직 어린데 벌써 걱정이냐 훈수두웠지만 부모의 마음은 또 아니잖아요ㅠ

그래서 항상 키 성장의 관련된 키워드를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하이키드 골드 영양성분

사실 하이키드 영양제는 둘째가 분유를 검색하다 연관검색으로 우연히 보게되었다가 성장에 좋다는 후기가

많아서 구입하게된 케이스에요~ 하이키드 종류는 밀크/초코/프리미엄/골드 4가지가 있는거 같고

종류별 차이점은 밀크는 우유베이스 프리미엄과 초코는 곡물베이스에 초코는 코코아분말 추가 된듯하고

골드는 산양유를 베이스로 하는거 같더라구요 그중에 하이키드 골드로 선택했답니다 

골드로 선택한이유는 우유보다 산양유가 소화가 잘되고 흡수가 빠른것도 있고 일동 후디스는 

분유계에서도 산양분유로 유명하기때문에 산양베이스인 골드를 픽해보았어요 

일단 총 700g 이고요  냄새는 비린내 없는 ? 고소한 분유느낌이였구요 안에 전용스푼이 들어있는데

안쪽에 깊게 들어가있어 꺼내기가 번거로운점은 있네요~  젖가락으로 몇번  휘저어서 꺼냈답니다

그냥 딱 보기에도 입자가 고운퍈은 아닌거 같죠??^^ 한 스푼을 떠서 자세히보니

확실히 분유보다는 입자가 크더라구요 

 

 

 

키성장 영양제 하이키드 골드 먹는법

따뜻한물 또는 차가운물 145ml에 4~5 스푼 넣어드시거나

우유 200ml기준 3스푼정도를 넣어 드시면 된답니다

성장속도에 따라 하루에 2~3회 조절해서 드시면 좋다고 해요

`

율하네는 저녁에 우유를 먹이기 때문에 아침엔 물 145ml에 4스푼을 타서 먹이고

저녁에는 우유 145ml에 한스푼반을 넣어  하루 2번정도 먹이고 있어요

유치원에서 오후간식으로 우유를 먹기때문에 두번이면 충분할듯 싶더라구요

위에 사진은 찬물 145ml에 4스푼을 넣은 사진인데요 생각보다 가루가 스르륵 하고 잘 녹아들지는 않더라구요

찬물이라서 그런가 싶어서 따뜻한물로도 해봤는데 비슷했어요~ 저렇게 넣고 티스푼으로 몇번 휘릭휘릭 저어주면

처음엔 쫌 뭉치는가 싶다가 녹더라구요 제 생각엔 쉐이크처럼 흔들어먹는게 좋지않겠나 싶네요~

분유를 타고나서 냄새를 맡아보니 고소하면서 단내가 확올라왔고 한모금 맛을 봤을때는

그 예전에 자판기 우유??아실려나요:: 그런맛에 단맛이 더 추가된? 스타일이였어요

 

그런데 문제는 1호 율이가 냄새를 맡더만 지독하다고 처음에 강력하게 거부의사를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우여곡절 설득끝에 한잔먹이는데 성공은했지만 아이가 먹기 정말 힘들어했어요::

첫날엔 먹어보지 않았던거라 거부감이생겨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 며칠 두고보자 싶어봤는데

우유에 타도 물에타도 맛이없데요... 냄새가 토할거같다고 ㅜ  그래서 다른 분들 리뷰를 살펴보니

율이처럼 먹기 힘들어 하는 아이들도 꽤 있더라구요 또 골드는 산양유의 특유의 맛때문에 싫어하는데

밀크나 초코는 잘먹는다는 아이도 있고요~  이번에 꺼만 다먹이고 하이키드 골드는 재구매는 없을 예정이에요

대신 초코를 좋아하니까 하이키드 초코로 다시 도전해볼려구해요!

 

 

장점

사실 하이키드 골드에는 먹으면 무조건 키가큰다!! 이런 문구나 이런 직접적인효과는 없는거 다들아시죠?

아마 이건 하이키드 뿐아니라 거의 모든 키성장영양제 다 해당되는 말일텐데요

1세부터 9세가 섭취하는 하이키드 골드는  성장과 두뇌발달에 필요한

DHA, 비타민12종 미네랄10종 장건강까지 생각해 프락토올리고당과 비피더스 등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성분들이 들어가있기때문에 편식이 심한아이나 밥을 잘안먹는아이의

균형잡힌 영양식으로도 좋을거 같고 키 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키 성장에 필요한 영양 성분들이 들어있기때문에

하루에 한잔식이라도 영양간식으로 활용해보면 좋을꺼같네요 :)

단점

아직 한통을 다 먹이지 못했기에 단점을 말하기엔 섯부는 판단일 수 도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단점 ? 이라기 보단 아쉬운 점은 스푼을 뚜껑에 끼울 수 있게 해놓았으면 좀더 좋았을거같고

아무리 좋은음식 영양제라도 아이가 안먹으면 아무 소영없다는거죠 ㅠㅠ  맛이없어서 못먹는 아이들이

꽤 있던데 맛부분에서 좀더 아이들이 먹기편하게 접근했으면 어떨까 싶어요

물론 이건 제 블로그이기때문에 제생각 저희아이기준이랍니다 아이들마다 다 입맛이 다르기때문에

저희아이가 안맞는다고해서 모든아이들이 다 입에 맞지않는건 아니니까요!!

혹시 하이키드 초코를 사게된다면 초코에대한 리뷰도 가지고 와볼께요!!